예민한 눈, 자극없이 관리하기. 헬로아이즈 베이비 아이클리너 후기

 평소 나는 눈이 매우 예민한 편이라 화장품도 조심해서 쓰려고 하고, 온열안대와 눈물약을 넣는 등의 눈관리를 열심히 한다. 

그런데 최근 눈에 들어간 게 없는데도 눈이 따갑고, 눈을 비비다 보면 충혈이 되는 증상이 자주 나타났다. 그래서 ‘자극 없이 눈가를 닦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던 중 알게 된 제품이 바로 헬로아이즈 베이비 아이클리너이다. 

오늘은 이 아이클리너 제품의 내돈내산 후기를 솔직하게 공유해보려 한다.


헬로아이즈 베이비 아이클리너 대표이미지


제품 특징과 구성

헬로아이즈 베이비 아이클리너는 원래 아기들의 눈가 세정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그래서 무향, 무알코올, 저자극 EWG 그린등급 성분만 사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제로 성분표를 살펴보면 티트리오일, 카모마일 추출물, 포트마리골드 등 피부 진정과 항염에 도움되는 천연 원료들이 사용되었고, 100% 순면 패드에 적셔져 있어 민감한 눈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패드는 개별 포장으로 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휴대하기도 편하다. 한 포장에 2매가 들어있고, 한쪽 눈에 하나씩 사용하면 양쪽 눈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실제 사용 시 촉촉하게 적셔져 있어 건조하지 않고, 패드 질감도 부드러운 편이라 거슬림이 없었다.




사용법과 사용감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1. 손을 깨끗이 씻고 포장을 뜯는다

  2. 두 장 겹쳐진 패드를 한 장씩 분리한다

  3. 한 장으로 한쪽 눈가(눈꺼풀, 속눈썹 라인 등)를 조심스럽게 닦아준다

  4. 남은 한 장은 다른 쪽 눈에 사용한다



나는 보통 세안 후 또는 자기 전에 사용했다. 눈가가 찝찝하거나 건조할 때, 특히 외출 후 먼지가 묻었을 것 같은 날에 사용하면 훨씬 개운한 느낌이 든다. 인공눈물처럼 눈 속에 직접 넣는 게 아니기 때문에 불편함도 없고, 무엇보다 눈 주위가 깔끔하게 정돈되는 느낌이 마음에 든다.


실사용 후 효과와 만족도

일단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눈 따가움과 충혈 증상이 확실히 줄었다는 점이다.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걸로 정기적으로 닦아주고 나니 손으로 눈을 비비는 일이 줄었고, 눈에 이물감도 덜 느껴졌다.

또한 온찜질 후 눈가 피지가 부드럽게 올라왔을 때 닦아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마이봄샘(눈꺼풀 기름샘) 관리가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된 후, 꾸준히 쓰면서 눈의 피로감도 함께 줄어든 것 같았다. 다래끼 예방, 비립종 관리 용도로도 추천된다고 하니 꾸준히 사용해볼 생각이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가격. 30매 기준 16,000원으로 하루 1세트 사용 시 한 달 분량인데, 지속적으로 쓰기엔 부담이 될 수 있다. 다행히 쿠팡 와우회원이면 무료배송, 무료반품이 가능한 점은 장점이다.


이런 분들께 추천

헬로아이즈 베이비 아이클리너는 특히 아래와 같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 눈이 자주 가렵고 충혈되는 예민한 눈을 가진 분

  • 렌즈 사용자나 장시간 모니터 업무로 눈에 피로가 쌓이는 직장인

  • 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안심 성분의 눈 전용 클리너를 찾는 분

  • 다래끼나 눈 주변 피지, 비립종 관리가 필요한 분

물세안 없이 간편하게 눈가를 닦을 수 있고, 무엇보다 자극이 거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예민한 눈을 가진 나로서는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하고 싶은 제품이며,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께도 선물로 드릴 예정이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