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한 눈, 자극없이 관리하기. 헬로아이즈 베이비 아이클리너 후기
평소 나는 눈이 매우 예민한 편이라 화장품도 조심해서 쓰려고 하고, 온열안대와 눈물약을 넣는 등의 눈관리를 열심히 한다.
그런데 최근 눈에 들어간 게 없는데도 눈이 따갑고, 눈을 비비다 보면 충혈이 되는 증상이 자주 나타났다. 그래서 ‘자극 없이 눈가를 닦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던 중 알게 된 제품이 바로 헬로아이즈 베이비 아이클리너이다.
오늘은 이 아이클리너 제품의 내돈내산 후기를 솔직하게 공유해보려 한다.
제품 특징과 구성
헬로아이즈 베이비 아이클리너는 원래 아기들의 눈가 세정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그래서 무향, 무알코올, 저자극 EWG 그린등급 성분만 사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제로 성분표를 살펴보면 티트리오일, 카모마일 추출물, 포트마리골드 등 피부 진정과 항염에 도움되는 천연 원료들이 사용되었고, 100% 순면 패드에 적셔져 있어 민감한 눈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패드는 개별 포장으로 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휴대하기도 편하다. 한 포장에 2매가 들어있고, 한쪽 눈에 하나씩 사용하면 양쪽 눈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실제 사용 시 촉촉하게 적셔져 있어 건조하지 않고, 패드 질감도 부드러운 편이라 거슬림이 없었다.
사용법과 사용감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
손을 깨끗이 씻고 포장을 뜯는다
-
두 장 겹쳐진 패드를 한 장씩 분리한다
-
한 장으로 한쪽 눈가(눈꺼풀, 속눈썹 라인 등)를 조심스럽게 닦아준다
-
남은 한 장은 다른 쪽 눈에 사용한다
나는 보통 세안 후 또는 자기 전에 사용했다. 눈가가 찝찝하거나 건조할 때, 특히 외출 후 먼지가 묻었을 것 같은 날에 사용하면 훨씬 개운한 느낌이 든다. 인공눈물처럼 눈 속에 직접 넣는 게 아니기 때문에 불편함도 없고, 무엇보다 눈 주위가 깔끔하게 정돈되는 느낌이 마음에 든다.
실사용 후 효과와 만족도
일단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눈 따가움과 충혈 증상이 확실히 줄었다는 점이다.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걸로 정기적으로 닦아주고 나니 손으로 눈을 비비는 일이 줄었고, 눈에 이물감도 덜 느껴졌다.
또한 온찜질 후 눈가 피지가 부드럽게 올라왔을 때 닦아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마이봄샘(눈꺼풀 기름샘) 관리가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된 후, 꾸준히 쓰면서 눈의 피로감도 함께 줄어든 것 같았다. 다래끼 예방, 비립종 관리 용도로도 추천된다고 하니 꾸준히 사용해볼 생각이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가격. 30매 기준 16,000원으로 하루 1세트 사용 시 한 달 분량인데, 지속적으로 쓰기엔 부담이 될 수 있다. 다행히 쿠팡 와우회원이면 무료배송, 무료반품이 가능한 점은 장점이다.
이런 분들께 추천
헬로아이즈 베이비 아이클리너는 특히 아래와 같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
눈이 자주 가렵고 충혈되는 예민한 눈을 가진 분
-
렌즈 사용자나 장시간 모니터 업무로 눈에 피로가 쌓이는 직장인
-
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안심 성분의 눈 전용 클리너를 찾는 분
-
다래끼나 눈 주변 피지, 비립종 관리가 필요한 분
물세안 없이 간편하게 눈가를 닦을 수 있고, 무엇보다 자극이 거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예민한 눈을 가진 나로서는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하고 싶은 제품이며,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께도 선물로 드릴 예정이다.
댓글
댓글 쓰기